블로그 이미지
일반 애니, 일본 애니, 추천 애니를 중점적으로 소개및 추천하고 그 외 일본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싶네요~^^
by 러브핑이

CALENDAR

«   2021/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Total : 11,585,030
  • Today : 100  | Yesterday : 275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418)
기획특집 (55)
신작소개 (792)
판타지/액션 (102)
메카닉/SF (48)
미스테리/호러 (40)
코믹/엽기/개그 (69)
스포츠/레이스/격투 (28)
드라마/감성물 (36)
순정/연애물 (32)
극장판/OVA (63)
철자별 추천애니 (95)
핑이 잡담실 (58)

RECENT ARTICLE




히모토 우마루짱 (干物妹!うまるちゃん)


간만에 추천애니를 소개해 보려 하니 요사이 심히 임팩트 있게 본 이 작품이 머리에서 떠나지 않아 결국 이 애니 '히모토 우마루짱'을 소개하기로 마음 먹게 되었다.

제목에서 우마루짱이라는건 등장인물인건 대충 짐작이 가는데 도대체 '히모토'가 뭐냐...라는 의문이 강했다. 일본어로 여동생이라는 단어는 '이모토'로 읽는데, 히모토라니... 게다가 한자어로는 더 이해가 안되었다. '건어물(干物) 여동생'이라니 그건 대체 무슨.....

그래서 열심히 검색을 해 본 결과....

히모토라는 단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히모노온나(干物女)'라는 개념을 알아야 하는것 같았다.
히모노란 앞서 말했듯 건어물 정도로 생각하면 되는 단어인데, 거기에 여자라는 단어 '온나'를 붙여 만든 신조어로 그 뜻은 연애 등에 일체 관심도 없고 이런 저런거 다 귀찮아 하는 여자를 일컫는 말이라 되어 있었다.

방에 틀어 박혀 자기만의 세상에 산다는 '히키코모리'와는 또 다른 개념이지만 그런 식으로 여자로써의 생각이나 행동이 점점 말라가는 모양이 마치 건어물과 같다 하여 붙여진 단어인 모양이다. 어원이 된 것은 여성 대상의 만화에서 쓰인 모양인데, 오타쿠라던가 히키코모리와 같은 단어와 같이 나름 아는 사람 사이에서는 알려진 말인거 같지만 난 처음 들어 보았다. (아흑...세월이 야속하구나~)

그런 단어에 여동생을 붙여 만든 단어가 히모토라는 듯...^^a

서론이 너무 길었지만 그 단어가 너무도 중요하기에 그런 것으로, 이 작품의 주인공이자 히로인인 '우마루'의 삶이 딱 그런 느낌이기 때문이다. 애니는 그런 그녀의 일상을 다룬 작품으로 보면 되겠다.


허나 그녀는 엄청난 미녀에 전교 1등에 스포츠 만능의 광채녀라는거...

이 작품의 가장 큰 재미 포인트가 되는 설정은 우마루의 2중 생활이 아닐까 싶은데, 밖에서는 눈 부실 정도로 아름답고 완벽한 모습인데 집에만 들어오면 바로 히모토로 변신해 버린다는 점이 그것이다. 못하는것 하나 없고 어느 하나 부족할거 없어 만인의 선망의 대상이 그녀가 집에 들어오면 배 벅벅 긁으며 종일 게임만 하고 있다는 설정이다. ㅎㅎ


집에 들어와 햄스터 후드를 뒤집어 쓰면 이렇게 짜리몽땅으로 변신~

집에 들어오면 정크 푸드를 입에 들이 부으며 종일 게임과 만화책으로 보내고 철야 게임은 중독 수준이라 할 정도로 일상 그 어디에도 밖에서의 화려하고 고결해 보이는 느낌은 찾을 수 없는 우마루.. 그런 그녀에겐 오빠가 한 명 있다. 원래 혼자 사는 오빠집으로 어느 날 여동생이 찾아와 함께 산다는 설정인데 처음에는 좋았는데 점점 히모토가 된 것으로 되어 있다. 동생이 오빠를 너무도 좋아라 하고 그런 여동생의 응석을 모두 받아 주는 오빠가 있기에 히모토가 완성이 되었다고나 할까..ㅎㅎ

애니는 그렇게 안과 밖의 2중 생활을 하는 그녀의 모습을그리고 있지만 실제 작품의 재미라 할 수 있는 포인트는 그녀의 '귀여움'이라 생각된다.


귀엽다. 너무 귀엽다.. 조낸~~~ 귀엽다!!!! 나라도 응석을 거부할 수 없을듯..ㅋㅋ

우마루가 보이는 하나하나의 말과 행동이 너무도 귀엽다는 느낌으로 다가왔는데, 이 애니가 재밌다고 생각되는 가장 핵심인 포인트가 그것이라 말하고 싶다. 나 역시 여동생이 있기에 이런건 다 환상이고 현실적일 수 없다는걸 알지만... 그래도.... 귀엽다!!!

여동생과 오빠가 등장하는 작품은 이것 말고도 이젠 너무도 많이 있지 싶다.
대표적으로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리 없어'가 제일 먼저 겹쳐 보이는데, 그 작품에서도 남들은 모르는 여동생의 오타쿠 기질에 대한 면이 소개작과 유사하고 상당한 미인이라는 설정도 닮았지만 극단적인 2중성과 히모토 모드에서의 거부할 수 없는 귀여움에 개인적으로 이 작품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

2012/02/14 - [코믹/개그] - [일본 애니 추천]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리 없어 - 오타쿠 추천애니


애니로는 2015년 7월 다시말해 올 여름 시즌에 방영이 된 신작 애니이며, 애니 제작은 '동화공방(動画工房)'에서 맡았다. 동화공방의 애니로 이전에 나온 '월간소녀 노자키군' 그렇고 이런식의 코믹물을 좀 더 살려 나가 주면 좋으련만...하는 바램이 생겼다. ㅎㅎㅎ

애니 감독에는 '오오타 마사히코(太田雅彦)' 감독이 맡았는데 감독의 이전 작품 중에 '미나미케', '미츠도모에'라던가 '사바게부' 같은 코믹물이 주를 이루고 있다는 점에서 나름 향후 그가 내놓을 코믹 작품에 대한 기대치를 높여도 좋을 거 같다. ^^


2008/08/23 - [코믹/엽기/개그] - [일본 애니추천] '미나미가(みなみけ)'..코믹 시트콤

2011/04/19 - [코믹/엽기/개그] - [추천 일본 애니] 미츠도모에 - 로리 코믹 추천애니


가볍게 볼 수 있는 개그 또는 코믹 애니를 찾고 있다면 딱 알맞을 작품이 아닐까 생각되며, 요사이 여동생 나오는 애니들이 어쩐지 너무 '타부'스러워져 부담스럽다는 사람이라면 부담 없이 즐겨 볼 수 있는 작품이라 생각된다.

Trackback 1 And Comment 6
  1. Bub 2015.11.06 10:26 address edit/delete reply

    보면서 힐링됐던 애니ㅋ
    미나미가 5기 소식이 나오면 좋겠네요ㅠ

    • Favicon of https://japan4u.tistory.com BlogIcon 러브핑이 2015.11.06 11:05 신고 address edit/delete

      처음에 정보 없이 캐릭터 이미지만 봤을 때는 '푸치캐럿' 같은 모에 코믹물 정도인가... 했는데 완전 팬이 되어 버렸네요. ㅎ
      저도 미나미케 좋아라 하는지라 후속작이 나온다면 좋겠습니다. ^^

  2. BlogIcon 푸른고래 2015.11.08 10:05 address edit/delete reply

    전...발암이라 안봤습니다ㅋㅋ개인적으로 막 응석부리고 하는걸 싫어해서ㅋㅋㅋ

    • Favicon of https://japan4u.tistory.com BlogIcon 러브핑이 2015.11.08 10:22 신고 address edit/delete

      헛. 그렇군요.
      사람 각자의 취향과 호불호라는게 이런건가 보네요. ^^;;;

  3. BlogIcon ㅇㅇ 2015.12.17 01:11 address edit/delete reply

    2기!2기!2기!
    는 안나오려나요 ㅜ

    • Favicon of https://japan4u.tistory.com BlogIcon 러브핑이 2015.12.17 07:57 신고 address edit/delete

      저도 강력히 바라고 있는데 아직은 소식이 없네요. ㅜㅜ